본문 바로가기
건강과 운동

머슬업을 해야 하는 이유 그리고 주의할 점

by 발전하는삶 2021. 8. 12.
반응형

머슬업을 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필자의 머슬업!

1.   멋있습니다. 그리고 운동 좀 한다는 소리를 듣습니다.

아마도 머슬업을 하는 분들은 제 생각은 0.01% 정도 되지 않을까 생각을 해봅니다.

동네 공원에서 혹시 머슬업 하시는 분을 본 적이 있으신가요? 저도 지금까지 살면서 실제로 머슬업 하는 분은 1명밖에 보지 못했습니다.

그런 걸 하게 되면 일단 사람들에게 운동 좀 한다는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2.   도전과 성공의 경험을 얻는다. (자신감 향상, 노력하는 의지 향상)

이렇게 대략 0.01% 정도밖에 못하는 걸 꾸준히 노력해서 성공한다면 어떤 느낌이 들까요?노력은 배신하지 않는다 라는 느낌과 어떤 일을 해도 열심히 노력하면 해낼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도전에도 열심히 임할 수 있는 자세를 가지게 됩니다.

 

머슬업 해야하는 이유!

3.   짧은 시간 여러 부위 전신의 강한 근력 자극을 준다. (효율성이 좋다)

머슬업을 해보시면 알겠지만, 단순 턱걸이의 힘 등 힘으로 올라가는 것이 아닙니다.

팔 가슴 상체 전면 그리고 코어 다리 전신에 힘이 다 순간적으로 타이밍에 맞추어서 움직이고 폭발적인 힘이 나와야만 가능합니다. 

그래서 머슬업을 하게 되면 짧은 운동 시간으로도 많은 부위에 강한 자극을 주어서 효율적인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주의할 점

머슬업은 굉장히 많은 관절과 근육이 개입되기 때문에 힘이 떨어졌을 때 하면 관절을 다칠 수도 있습니다. 그 부분은 유의해야 하며 숙련자가 아니면 힘이 없을 때 도전하다가 

팔꿈치나 어깨를 다칠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힘이 어느 정도 빠지면 운동을 멈춰주거나 충분한 휴식을 한 후 다시 운동해주세요.

또한 운동 시작하기 전에 꼭 어깨 상체 전체를 풀어주시고 운동을 해주세요.

스트레칭 필수!!

다치고 후회하시면 늦습니다. 그러면 짧게는 2주 1달 운동하기 힘들어요 ㅠㅠ

 

 

필자의 머슬업 성공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