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과 운동

당신이 턱걸이를 해야 하는 5가지 이유 (턱걸이는 최고의 운동!)

by 발전하는삶 2021. 8. 10.
반응형

턱걸이를 해야 하는 5가지 이유

턱걸이는 최고의 운동!!

턱걸이 꼭 하즈아~!!!

이런 위기 사항에도 꼭 필요하다...

 

1.   상체가 전체적으로 운동이 된다. 

턱걸이를 하게 되면 등 광배에만 힘이 들어가는 게 아니고 팔, 어깨, 심지어 가슴 그리고 복근에도 힘이 들어가게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골고루 상체 근육을 다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2.   등이 넓어지면서 역삼각형이 된다. 어깨가 넓어진다.

특히 가장 자극이 되는 부위는 역시 등과 광배입니다. 그래서 광배가 발달하면 몸이 역삼각형으로 보이게 됩니다. 또한 등도 넓어지면 어깨도 더 넓어 보이면서 몸이 역삼각형이 됩니다. 역삼각형의 몸으로 비율도 더 좋아 보입니다. 조사에 의하면 여성들이 제일 선호하는 남자의 몸으로 넓은 어깨가 채택되었다는 점이 있습니다. 

턱걸이 역삼각형 몸매

3.   옷맵시가 좋아진다.

몸이 역삼각형이 된다면 당연히 어깨도 넓어 보이고 옷을 입었을 때 맵시가 더 좋아집니다. 그럼 옷을 더 멋지게 입을 수 있고 이성한테도 인기가 많아지겠지요. 여성분들은 근육이 있어서 살짝 타이트한 셔츠 핏을 좋아한다고 한다.

 멋진 스타일

4.   근육이 더 생겨서 건강해진다. (등 허리 말림 신체교정, 관절 보호)

근육에는 에너지를 축할 수 있기 때문에 근육이 없을 때 보다 덜 피곤할 수 있습니다. 갑자기 배고파지거나 약간의 운동으로 쉽게 피곤해지지 않습니다.

무거운 물건을 옮기거나 다른 운동을 할 때 근육이 인대나 관절을 보호해줄 수 있습니다.

또한 턱걸이로 운동을 하다 보면 굽었던 등이나 허리가 근육이 받쳐주면서 보다 바른 자세가 될 수 있습니다.

5.   살이 많다면 살이 빠지고 너무 말랐다면 덩치가 커지면서 몸무게가 증가

 근육은 근육 중 가장 큰 근육입니다. 근육을 발달시키면 근육량 증가로 기초대사량이 증가합니다. 근육이 많아지면 평소 소비하는 에너지 양보다 더 많이 칼로리를 소비하게 됩니다. 더 많은 음식을 먹어도 기초대사량이 높아져서 지방이 더 적게 생기는 효과가 있습니다. 물론 먹는 칼로리보다 더 많이 칼로리를 소모하셔야 합니다. 너무 많이 먹기만 하면 어림없다...

 

마르신 분들은 평소에 많이 먹지 못하는데 운동을 하게 되면 식욕이 평소보다 훨씬 좋아져서 더 잘 먹을 수 있게 됩니다.

또한 너무 말랐다면 몸무게가 잘 늘지 않게 되는데 근육은 단위 면적당 지방보다 무거워서 몸무게를 더 빠르게 늘릴 수 있습니다. 운동만 해서는 안되고 단백질 섭취도 중요하다

 

 

다음 시간에는 머슬업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필자의 턱걸이 능력을 보고 싶다면  참고 바랍니다.

필자는 아직 멸치라 간지 나는 셔츠 핏을 위해서는 약간의 뻘크업이 필요하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