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경복궁역 인왕산 파전 막걸리 곤드레나물밥 맛집 [목원의 서촌가락]

by 발전하는삶 2021. 7. 9.
반응형

우연히 인왕산 근처를 오게 되었다가 뜻밖의 맛집을 만나게 됩니다.

경복궁 역과 가까운 곳에 있습니다.

 

주소: 서울특별시 종로구 통인동 48-37

영업시간: 오전 11:30~오후 11:30  (일요일 휴무)

연락처: 010-5211-5559

역시 산 다녀오고 나서는 막걸리에 파전이지요

 

우연히 걷다가 마주 한 풍경입니다.

저녁 목원의 서초가락

뭔가 아담하고 운치 있고 정감 있는 모습에 저도 모르게 들어가게 됩니다.

이런 게 아마도 서촌의 매력이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아기자기하고 사장님들의 취향이 묻어나는 가게들이 많습니다.

목원의 서촌가락 내부

6개 테이블 정도 됩니다. 아담한 가게예요.

사람들이 해물파전 두부김치 국수 등등을 먹고 계시네요. 역시 모든 테이블에는 막걸리가 빠지지 않습니다.

 

목원의 서촌가락 메뉴판

메뉴판마저도 운치 있게 적어놓으셨더라고요

무엇을 먹어야 할까 고민하게 됩니다. 다 먹고 싶어 지네요 ㅋㅋㅋ

뭔가 음식들이 술을 부르는 음식들이 많습니다.

식사뿐만 아니라 안주도 가능한 집입니다.

 

그 사이 기본 반찬이 나옵니다.

기본 반찬 무말랭이
기본 반찬 김치

처음 반찬을 먹자마자 느꼈습니다. 

여기 집 음식 맛있겠다.... ㅋㅋㅋㅋㅋ

보통 맛집들은 기본 반찬 특히 김치가 맛있더라고요

인정하시지요???

곤드레밥

곤드레밥

건강하게 곤드레밥을 먹어줍니다 ㅎㅎ

비빈 후 곤드레밥

정말 건강한 맛일 뿐만 아니라 맛도 있습니다. 

지금 글을 쓰면서도 배가 고파지네요

맛있게 먹고 싶지만 칼로리가 조금 낮고 건강하게 먹고 싶다 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해물칼국수

해물칼국수

제가 또한 해물칼국수를 매우 좋아하기 때문에 또 시켜줍니다.

국물이 아주 좋습니다.

금방 끝나버리네요 ㅋㅋㅋ

 

깔끔히 비움

정말 맛있고 헌데 한 가지 단점은 양이 조금 적다는 점이 있습니다.

1인당 1 식사만 하면 양이 모자랍니다ㅋㅋㅋ

 

그리고 술은 안 마시려고 했지만 ㅋ

막걸리 전문집에서 막걸리를 안 마실 수가 없더라고요 ㅋ

김포금쌀 선호 생막걸리

김포금쌀 선호 생막걸리

이 막걸리는 한 번도 마셔본 적이 없기에 한번 시켜봅니다.

그리고 주위 분들이 다 이걸 드시고 계시더라고요

여기는 막걸리 종류도 엄청 많습니다.

 

맛은 탄산이 없고 아주 깔끔하고 청량한 맛이었습니다.

아주 좋았습니다.

오랜만에 술을 마시니까 좋더라고요

 

그렇게 잘 먹어주고도 뭔가 허전합니다.

산채 만두(비건, 베지테리언, 스님)

산채만두

산채 만두도 하나 시켜줍니다.

산채 만두의 특이한 점은 고기가 들어가지 않아서 비건 베지테리언 분들도 먹을 수 있습니다.

스님들이 먹던 만두라고 합니다.

그래서 고기가 없으면 어떨까 별로일까 했지만 굉장히 맛있었습니다. 버섯이 들어가 있는데 고기의 꽉 찬 맛을 메꾸어주더라고요. 아주 맛있게 먹었습니다.

 

아주 더 먹을까 했지만 10시가 되어 문을 닫을 시간이라 더 먹지 못하고 나오게 됩니다.

물론 이걸 다 저 혼자 먹은 건 아니고 둘이서 먹었습니다.

 

 

마지막에 나오는 길에

고풍스러운 인테리어 악기들도 찍어봅니다.

이래서 서촌가락인가 봐요!

혹시 사장님이 예전에 하셨던 악기가 아닌가 생각을 해봅니다.

 

한국적인 멋이 있고 맛이 있는 음식점이었습니다.

 

다음에 또 가고 싶은 집은 많지 않은데 이곳은 다음에 또 방문하고 싶네요!!!

 

여러분도 인왕산을 다녀오시거나

경복궁역 근처 서촌 근처를 오신다면 한번 방문해보세요!!!

 

마지막으로는 인왕산 야경입니다!!

인왕산 야경

남산부터 아주 조그맣게 잠실타워도 보이는데 사진상에서 찾을 수 있으실까요 ㅋㅋ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