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와 책

Keep Going 킵고잉_책 리뷰_당신은 도전하는 삶을 살고 있나요? 킵고잉하고 있나요?

by 발전하는삶 2021. 5. 17.
반응형

당신은 도전하는 삶을 살고 있나요? 킵고잉하고 있나요?

안녕하세요? 저는 요즘 책 읽기를 생활화하고 있습니다.

읽은 책에 대한 내용을 기억하고 남깁니다.

그래서 삶에 연결하고 발전시켜 더 풍요롭게 살기 위해 글을 씁니다.

킵고잉 책

 

1. 킵고잉 책을 고른 이유

이건 딱히 말할 필요가 없겠지요.. 너무나도 유명하신 유튜버 신사임당 님의 책입니다.
신사임당 님의 예전부터 열렬한 팬으로서 이 책을 안 읽을 수가 없었습니다.
또한 자극적이기도 하고 누구나 한 번쯤은 꿈꾸어 보았던 월 천만 원이라는 숫자
바로 억대 연봉의 첫걸음이겠지요.

 

저도 부자가 되고 싶습니다.  

자연친화적 삶, 주체적인 삶, 시간과 노동에 얽매이지 않는 삶을 살고 싶습니다.
자본주의에 사는 우리는 돈이라는 자본을 빼고는 세상을 이해하고 살아가기 힘들어진 건 너무나도 명백한 사실입니다.
자본주의에 끌려가기보다는 내가 자본주의 위는 아니어도 적어도 자본주의라는 파도에 쓸려가지 않고 서핑할 수 있는 그런 삶을 살고 싶습니다.

부자가 되어서 제가 원하는 라이프 스타일로, 얽매지 않고, 자신의 신념을 지키고,
아닌 건 아니라고 말할 수 있고, 하고 싶은 건 하고
남들에게 귀감이 되고, 제가 너무 풍요롭고 넘쳐서 남들도 그리고 지구도 자연도 도와주는 삶을 살아보고 싶습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건 마음이겠지요.. ㅎㅎㅎㅎㅎㅎㅎㅎ

마음이 폭풍우가 있어 강한 파도가 친다면 무슨 소용이겠습니까?? ㅎㅎ
어찌 되었든 몸과 마음 그리고 시간 모두 풍요로운 삶을 살고 싶습니다.

 

2. 킵고잉 저자 소개

주언규(신사임당)님! 

역시 두말하면 입 아픕니다.  글 쓰는 날 기준 147만 유튜버 하루하루 열심히 살아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라는 주제로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계십니다. 저는 10만??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그때부터 많은 영상으로 봐왔습니다. 특히 돈 주식 창업에 관한 이야기를 많이 하십니다. 

 

이력으로는 경제 TV PD로 일하시다가 부동산 임대업, 온라인 쇼핑몰, 유튜버 등이 있습니다.

투자 경제 창업에 궁금하시다면 유튜브에서 신사임당을 검색해보세요
도움이 되는 영상들이 많습니다. 저는 강력히 추천합니다.

3. 킵고잉 좋은 글귀

킵고잉 합시다 지칠 때마다 서로를 응원합시다 적은 돈을 버는 사람을 조롱하지 말고, 많은 돈을 버는 사람을 시기하지 맙시다. 

킵고잉 합시다 지칠 때마다 서로를 응원합시다. 적은 돈을 버는 사람을 조롱하지 말고, 많은 돈을 버는 사람을 시기하지 맙시다. 묵묵히 오늘도 어제보다 부자 되는 삶을 삽시다.

머리말 마지막 이 부분 주언규 님께서 가장 독자들에게 전하고 싶었던 말이지 않을까 추측해봅니다.
요즘 사회는 서로 응원이 너무 적습니다. 편을 갈라 싸우는 모습이 많이 보입니다. 돈 못 버는 사람은 무시당하고
떳떳하게 열심히 일해 돈을 많이 번 사람들까지도 그 가치를 폄하당하고 있습니다.
인간은 싸우기도 하지만 서로서로 도우면서 살아온 시간이 더 많다고 생각합니다. 서로서로 돕고 인정할 때 그리고 응원할 때 우리 자신도 더 나은 사람이 되고 한 발자국 발전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성공은 운이다

성공은 운이다 주언규 님은 성공은 운이 많이 작용하니 실패도 계획에 포함하여 많은 도전을 해서 결국 성공을 하자고 하십니다. 저도 공감합니다. 또한 성공하기 위해 그 운을 담기 위해 많은 그릇을 만들어야 합니다.

이건 주제에서는 좀 벗어나긴 하지만 고 신해철 님께서 말씀하셨던 말이 생각납니다. 설령 그 운을 담지 못했더라도 성공하지 못했더라도 그 아름다운 그릇을 만든 것만으로도 아주 값진 일이라고 말입니다.

저는 도전합니다. 열심히 성실히 노력할 겁니다. 설령 제가 운이 없어 성공하지 못해도 값지고 아름다운 그릇을 만들 겁니다. 하지만 저는 성공합니다 ㅋㅋㅋㅋㅋㅋ  모든 건 마음먹기가 참 중요하다고 믿기 때문이에요.

단군 이래 가장 돈 벌기 쉬운 시대

단군 이래 가장 돈 벌기 쉬운 시대 아주 공감되는 말입니다. 주언규 님은 유튜브 신사임당 채널에서도 이 말을 많이 하십니다. 사실 많은 기회를 잘 살린다면 누구나 부자가 될 수 있다고 믿습니다.
또한 1인으로 기업으로 살아남기 좋아 보입니다.
또 이런 생각도 해봅니다. 이것도 주제랑은 좀 어긋납니다. 돈의 이동이 한 곳으로 점점 쏠리는 경향이 보이는 것 같다는 생각도 해봅니다. 단군 이래 가장 돈 벌기 쉬운 만큼 부익부 빈익빈 생길 수 있습니다. 상위 0.9%의 부자가 전 세계 몇 퍼센트의 부를 가지고 있는지 아십니까? 2019년 10월 기사에는 44%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하위 50%의 사람들은 세계의 부의 1%만 보유하고 있다고 하니.... 슬픈 일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이런 현실을 불평하기보다는 더 많은 부를 쌓아야겠지요. 그리고 더 나아간다면 그런 부를 좋은 곳에 분배하고 쓸 수 있을 겁니다.

내가 그랬듯 당신도 할수 있다

내가 그랬듯 당신도 할 수 있다. 

이렇게 주언규님은 글을 끝마칩니다.  

네 맞습니다. 우리도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한계를 먼저 정해두지 않았으면 합니다. 지레 겁먹고 포기하시지 않았으면 합니다.
저도 Keep going 하고 해낼 겁니다. 여러분이 한번 지켜봐 주세요. 그리고 같이 나아가 주세요!

 

4. 킵고잉 읽으면 좋을 사람

투자, 경제, 창업, 스마트 스토어, 부동산에 관심이 많은 사람

자본주의 시대에 영향을 받고 살아가는 모든 사람

도전하고 싶은 사람

유튜버

 

5. 킵고잉 장단점

장점은 역시 쉽게 잘 읽힙니다. 학문하시거나 연구 내용이 아니기에 부담 없이 읽을 수 있습니다.
보통 사람들을 위한 도전에 대한 의지를 줍니다. 보통 사람들도 노력한다면 돈 버는 방법이 참 많고 보통 사람들도 노력하면 할 수 있다는 나름 현실적인 내용을 다룹니다. 그리고 용기를 줍니다!

 

단점 그렇다고 그 모든 것들이 쉬운 길이 있고 아주 명확한 방법이 있을 거라고 착각하고 이 책을 읽으시면 안 됩니다.
이러한 성공을 위해서는 운과 주언규 님의 엄청난 노력 그리고 지식과 백그라운드(경제 TV PD라는 경력 등)도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렇다고 해서 주언규 님이 매우 훌륭하신 분이시지만
지레 우리라고 겁먹고 포기할 건 무엇입니까?? Keep Going 해야지요!

 

6. 킵고잉 한 줄 정리

많은 실패가 있겠지만 보통 사람들도 노력하고 의지가 있다면 (운도 중요하다) 성공할 수 있다.

그러니 그래도 Keep Going 하자!!!

 

7. 킵고잉내 삶과 어떻게 연결할 것인가?

이 책에서는 부자가 되는 많은 방법을 소개합니다. 투자 부동산 임대업, 온라인 쇼핑몰, 유튜브 등등
그리고 도전하는 정신 및 마음가짐에 대해서 말합니다.

저는 이 책의 말대로 Keep Going 할 겁니다. 월 천만 원을 향해 그리고 그 너머를 향해서요
저한테도 그런 방법들을 적용해봤습니다.

 

  1) 투자


자본주의 사회에서는 투자는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당신이 20년 전에 벌었던 100만 원은 20년이 지난 지금의 100만 원의 가치와는 다릅니다.
투자를 하지 않으면 당신은 멈춰있는 게 아니라 뒤로 가는 게 됩니다.
당신이 가지고 있던 예전의 100만 원의 가치가 아니니까요.
제가 어렸을 때는 과자들, 아이스크림이 500원이었습니다.
현재 그 과자는 1,500원입니다.
당신의 돈의 가치도 딱 3분 1토막이 난 겁니다.
돈의 양은 계속 늘어나지만, 일부 자본의 양은 늘어나지 않지요. 땅값이 아주 좋은 예가 될 것입니다.
돈의 총량이 늘어나는 만큼 땅값은 오르게 되어있습니다. 아이스크림도 3배가 올랐는데 땅은 더 오르지 않겠습니까??

 

그래서 저는 투자하고 있습니다. 일단 적은 돈으로도 가능한 주식 공부를 무척 많이 하고 있습니다.
아직 많이 부족하긴 하지만 책을 적어도 20권 이상 읽은 것 같네요. 정확히는 안 새 봐서 모릅니다ㅋㅋ
우리가 몸담은 자본주의를 이해하는 것이 무척 중요하다고 하겠습니다. 

돈, 환율, 금리, 주식, 원재료, 부동산 등이 있겠습니다.

 

  2) 온라인 쇼핑몰

 

이건 저한테는 아직 어려운 분야더라고요. 하지만 도전해보고 싶은 사업 아이템이 있습니다.

그래서 아마존 관련 책들을 읽어보았는데 생각보다 절차가 복잡하더라고요.

추후 더 공부해보고 스마트 스토어 초창기부터 하는 친구가 있는데 그 친구와 한번 추후 만나볼 예정입니다.

혹시 해외 판매 및 아마존 잘 아시는 분은 저랑 사업해 보고 싶다면 댓글이나 연락 한번 주세요!

 

그래서 그 사업 아이템은 잠시 남겨두고 좀 손쉬운 당근에서 제가 그동안 가지고 있었지만 쓰지 않는 물건들을 당근마켓에서 팔아보고 있습니다.
나름 재밌더라고요. 그걸 팔다 보면 나름대로 판매에 대한 감각을 익히고 느낄 수 있습니다.
가격대 형성 그리고 글을 쓰면서 영업, 마케팅, 고객 대응까지요 ㅋㅋㅋ
한번 해보세요. 돈도 벌고 나름의 공부도 되고 또한 못 쓰는 물건을 굳이 가지고 있어서 공간을 차지하지 않고요.
또한, 버려서 쓰레기를 만들지 않아 나름 자연과 지구에도 좋습니다.


우리는 소비자가 되기보다는 유통업자나 생산자가 되어야 합니다.

 

  3) 유튜브

 

유튜브가 엄청나지요! 기본 TV 방송사들의 힘이 약해지고 점점 유튜브의 힘이 강해지는 걸 느낍니다.
이제는 유명 유튜버들도 TV 방송사에서도 볼 수 있게 되었고 유명한 연예인들도 너나 할 것 없이 유튜브 채널을 만듭니다. 그만큼 유튜브를 보는 사람이 많고 돈이 된다는 거겠지요.
저도 그래서 시작해봅니다. 영상을 찍어본 적도 없고 편집도 해본 적 없지만 그래도 Keep going 해봅니다.

 

제가 만든 유튜브 채널입니다!!!!

김도전TV

https://www.youtube.com/channel/UCke3vV6NWd--STst4uNUr0Q

저의 많은 도전을 담은 채널입니다. 

현재 도전하고 있는 과제들은

1. 머슬업

2. 마라톤

3. 다리 찢기

4. 전굴 자세

5. 오른 어깨 가동성 살리기 

어제보다 나은 오늘 저의 모습을 보는 게 즐겁습니다.

 

돈서퍼TV (Don't suffer. Money surfer)

https://www.youtube.com/channel/UCTYv-d6jV0vqH-h72wJ_hTw

투자에 관한 이야기를 하는 채널입니다.

제가 공부한 주식에 대한 이야기를 했습니다. 주식은 보는 관점에 대해서도 알 수 있습니다.

근데 처음 찍는 거라서 ㅋㅋㅋㅋ 음질이 구리네요 하지만 내용은 좋습니다.

다음 영상은 좀 더 음질 좋고 잘 보이게 찍어보겠습니다.

 

저의 유튜브 채널들도 발전하는 과정을 봐주신다면 나름의 재미가 있을 것 같네요!!
시작은 미약하지만, 끝은 창대하리라!
그리고 저도 응원해주세요!! 또한 발전을 위한 비판, 의견 공유, 칭찬 모두 환영합니다. 언제든지 댓글 달아주세요!!!!

 

저도 여러분을 응원합니다. Keeeeeep going 합시다!! 우리 모두!!
저도 월 천만 원 아니 그 이상을 벌기로 결심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