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와 책

데이터 브랜딩_책 리뷰_당신 그리고 당신 회사의 존재 이유는??

by 발전하는삶 2021. 5. 14.
반응형

당신 그리고 당신 회사의 존재 이유는??

안녕하세요? 저는 요즘 책을 많이 읽고 있습니다.

책에 대한 내용을 기억하고 남기고 삶에 연결하여 발전시켜 더 풍요롭게 살기 위해 글을 쓰려고 합니다.

요즘 도서관이 잘되어 있어서 많이 활용하시면 좋습니다!

 

1. 데이터브랜딩 책을 고른 이유

얼마 전 데이터에 관해 이야기한 적이 있습니다. 그분은 데이터를 요즘 기업들은 아주 잘 활용하고 있고 잘 이용하면 뛰어난 기업이 나올 수 있다고 하셨고

 

저는 아직 데이터의 활용이 아직은 완벽한 수준에 이르지 못해서 데이터만 가지고는 뛰어난 기업이 나올 수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아마 관점에 따라 다를 것으로 생각하여집니다.

그래서 저는 김태원 작가님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에 대해 궁금해졌고 이 책을 읽고 싶게 되었습니다.

 

2. 데이터브랜딩 저자 소개

김태원

현 이노션 월드와이드 데이터 커맨드 센터 국장으로 광고업계에서 20년간 다양한 경력을 쌓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책도 광고 관련 이야기가 많이 나옵니다.

경력이 많으셔서 그런지 브랜드와 데이터를 바라보는 시선이 날카롭습니다 ㅎㅎㅎㅎ

 

3. 데이터브랜딩 좋은 글귀

데이터는 많지만 결국 사람 중심, 인간 본연의 것, 삶 그 자체라는 말 저는 무척이나 동감합니다.

데이터를 얼마나 잘 활용하고 목적과 방향을 얼마나 잘 결정하는 것은 결국 사람에게서 나온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예전에는 브랜딩 하면 어떤 제품을 어떻게 홍보하여 어떻게 팔까 이런 것들이 우선이었던 것 같은데

요즘은 그 브랜드 하면 어떤 걸 추구하고 어떤 목표와 존재 이유 가지고 가느냐를 심어주고 소비자는 그걸 좋아해 주고 따르게 된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애플, 테슬라, 파타고니아 브랜드들은 생각하면 어떤 느낌이 드나요?? 그들이 지향하는 것들이 느껴지시나요??

역시 브랜드는 10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목표, 존재 이유 그리고 신념이 있으면 더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해봅니다.

우리 자신이 어떻게 살까? 그리고 존재 이유 목표는 무엇인가에 대해 생각해보게 됩니다.

나의 10년 후에 변하지 않는 건 무엇일까?

 

4. 데이터브랜딩 읽으면 좋을 사람

광고 관련 일하시는 분, 기업가, 창업자, 자기 자신을 브랜딩 하고 싶은 분=> 자신과 회사 브랜딩을 어떻게 할지에 대한 감이 더 잘 올 것 같음.  데이터와 브랜딩이 어떻게 연결되고 활용할 수 있을까 궁금한 분들.

 

5. 데이터브랜딩 장단점

장점은 쉽게 잘 읽힌다.

글이 띄엄띄엄 있기 때문에 글씨가 너무 많아서 느낄 부담감이 없다. 가독성 좋다!

나라는 사람의 브랜딩에 대해 생각해보는 계기가 된다.

 

단점은 어쩌면 이미 다 알고 있었던 이야기들을 풀어쓴 것이라고 느낄 수도 있다.

데이터가 아주 많지만 그걸 어떤 목적에 가지고 어떻게 잘 연결하고 활용하느냐가 중요하다는 말

결국 창의력과 연결 능력이란 말인데?? 그것은 저도 잘 모릅니다......

 

자세한 스킬 및 내용 예시들이 많아 충분히 읽어보면 좋은 책입니다 ㅎㅎㅎㅎ

 

6. 데이터브랜딩 한 줄 정리

 

데이터가 아주 많지만, 그 데이터를 목적을 가지고 잘 연결해서 목적과 존재 이유가 있는 브랜딩을 하자!

 

7. 데이터브랜딩 내 삶과 어떻게 연결할 것인가?

살다 보면 사람들에 입에 오르고 내리는 것들이 많다. 데이터들이 많다.

그런 것들을 그냥 지나칠 것인가 아니면 그 키워드를 이용하여 투자나 기회를 만들 것인가?

그리고 나라는 사람, 내가 하고자 하는 일들을 어떻게 브랜딩 할 것인가??

 

여러분도 한번 읽어보세요 

특히 창업이나 무언가를 기획하고 계획하는 분들!!

당신의 브랜드 목적은 그리고 존재 이유는 무엇입니까?

 

-----------------------------------------------------

아마 제 블로그의 목적은 자연 친화적 삶을 살아 스트레스는 줄이고 행복하게 똑똑하게

자연스럽게 하루하루 발전해 나가자

그래서 이 세상과 지구를 아주 조금씩 아름답고 자연스럽고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들자입니다!

 

저의 블로그의 존재 이유와 목적이 좋다면 댓글과 많은 방문 부탁드려요!!

앞으로 읽고 좋았던 책 독후감 올려보겠습니다.

 

책 읽으셨던 분들도 한줄평 해주시면 참 좋겠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