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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와 책

유튜브 잘하기 위한 9가지 전략! 유튜브 7초에 승부하라 (백만 조회수 영상 만드는 유튜브 마케팅 비법) 유튜브 시작하고 싶은 사람은 봅시다!

by 발전하는삶 2021. 7. 16.

요즘 유튜브 많이 하시지요?? 저도 합니다!!

백만 조회수 저도 원합니다. 어떻게 할 수 있을지 한번 알아볼까요??

 

안녕하세요? 저는 요즘 책 읽기를 생활화하고 있습니다.

읽은 책에 대한 내용을 기억하고 남깁니다.

그래서 삶에 연결하고 발전시켜 더 풍요롭게 살기 위해 글을 씁니다.

유튜브 7초에 승부하라

 

1. 유튜브 7초에 승부하라

책을 고른 이유


제가 유튜브도 시작했기 때문에 유튜브를 어떻게 하면 더 잘 키울 수 있을까 라는 고민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어떤 영상들이 잘 될까? 궁금하기도 하고요. 역시 작은 도서관 신간 코너에서 이 책을 발견하게 됩니다. 주저 없이 집어 듭니다.

 

 

 

 

2. 유튜브 7초에 승부하라

읽으면 좋을 사람


유튜브에 관심이 많은 사람

유튜브를 시작하거나 하고 있는 사람

광고에 대해서 궁금한 사람

마케팅에 대해서 궁금한 사람

강력한 브랜드 구축하고 싶은 사람

 

 

3. 유튜브 7초에 승부하라

저자 소개 (팀 스테이플스, 조시 영)


팀 스테이플스

디지털 마케팅 회사 셰어러빌리티 설립 (콘텐츠 데이터 기술 사용 펩시, AT&T, 하얏트 어도비 도움)

전 디지털 마케팅 회사 컨버지 콘텐츠, 플랫폼 제작 (리한나, 빅토리아 베컴, 50 cent, 어셔 등과 일함)

전 옴니콤 그룹의 더 마케팅 암 통합 담당 임원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전략 조언)

 

조시 영(공동 저자)

여러 분야 다양한 글을 쓰는 베스트셀러 작가

21권 공동저서

전 잡지 조지 객원 편집자

뉴욕타임스 에스콰이어 기고

 

 

4. 유튜브 7초에 승부하라

책 내용


 

목차

 

아무도 신경 쓰지 않는다.

 

맞다 사실 아무도 신경 쓰지 않는다..... 당신이 올린 사진 광고 유튜브 영상 사실 아무도 신경 쓰지 않는다. 관심이 없다.

그걸 알고 시작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한다.

 

그렇다면 어떻게 사람들의 관심을 끌 수 있을까 

 

전략 1. 공유할 만한 영상을 제작하라

공유성은 인터넷상 의미 있는 성공의 핵심에 있는 개념이고 내가 회사 이름으로 쓸 정도로 굳게 믿는 개념이기도 하다.

(저자의 회사 이름 shareability 공유성)

 

 

일방적 대화는 끝났다.

 

30년 전 텔레비전이 지배적인 매체였지만 이제는 텔레비전을 예전처럼 보지도 않고 시청률도 많이 줄어버렸다. 너무나도 많은 매체가 생겨버린 것이다.

 

사실 인터넷은 훌륭한 이퀄라이저 equalizer(사람이나 사물을 평등하게 만드는 것)였다. 인류 역사상 최초로 사람들은 매일 자신의 메시지를 전국적으로 심지어 세계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강력한 파이프에 평등하게 접근할 수 있었다.

 

휴대전화로 시청하고 30분짜리 텔레비전 프로그램 대신 3분짜리 동영상으로 몰려갔다.

 

이건 광고계의 기득권층에게 대혼란을 가져왔다.

 

독특한 영상은 엄청난 힘과 함께 빠른 속도로 웹에서 공유되었다. 이런 현상을 설명하기 위해 새로운 용어도 만들어졌다. '바이럴 마케팅'이 탄생한 것이다.

 

사람들은 무엇을 공유할까??

1. 기존의 것의 반대로 한다. 새로움

2. 귀여운 아기 귀여운 동물 등

3. 충격과 공포 굉장하고도 무모한 행동

익스트림 스포츠

4. 몰래카메라 장난 영상 Prank

5. 코미디 영상

 

 

공유할 수도 있고 브랜딩도 가능한 콘텐츠

1. 영감을 주는 콘텐츠 (TED)

2. 교육적인 콘텐츠

3. 착한 사마리아인 콘텐츠

기분이 좋아지는 영상(프리 허그, 도와주는 영상 등)

 

 

전략 2. 공유하는 이유를 이해하라

시간을 들여 볼 만한 가치를 만들어라

 

 

공유 가능한 감성

1. 행복(미소 짓게 만들자)

2. 경탄 (경외 존경 두려움 놀라움)

새롭고 이상하고 흥미로운 일

인간적이거나 인상적이거나 이타적인 행동

3. 공감

구체적이고 지극히 개인적이며 훨씬 더 강력한 감정

스스로 상대방의 입장이 되어 볼 수 있는 능력

4. 호기심

수많은 인터넷 미끼

알거나 배우고 싶은 욕망

5. 놀람

예상치 못한 기쁨, 두려움

 

 

목차

전략 3. 가치 제공에 집중하라

그 누구도 아닌 영상을 볼 사람에 초점을 맞춰라

간단히 말해 사람들이 당신의 콘텐츠를 공유하게 하려면 그 콘텐츠는 당신에 관한 것이 아니라 그 사람들에 관한 것이어야 한다. 

 

필요한 것을 주어야 소비자가 돈을 꺼낸다.

어떻게 하면 사람들이 광고를 보게 할 수 있을까?

1. 누구에게 도달하고 싶은가?

2. 그 대상이 매우 가치 있게 생각하는 것은 무엇인가?

3. 그 가치를 어떻게 그들에게 전달할 수 있는가?

 

미소 지을 만한 것을 제공하라

 

전략 4. 자신의 목소리를 찾아라

셀러브리티에게 배워라

1. 당장 주머니 속에서 당신의 연봉과 맞먹는 돈을 꺼낼 수 있는 사람과는 절대 포커 게임을 하지 말라

2. 오랫동안 그 자리를 유지하는 유명인들은 모두 한 가지 공통점이 있다. 독특한 목소리를 본능적으로 알고 있다. 누구나 그들의 이름만 들으면 떠올릴 수 있는 확실한 이미지가 있다.

 

궁극적으로 소음을 뚫고 메시지가 전달할 수 있는 뚜렷하고 구분되는 독특한 목소리를 가져야 한다.

 

당신의 철학이 당신의 목소리다.

훌륭한 슬로건 하나가 브랜드의 정신과 본질을 요약하곤 한다.

Just do it! 나이키

Because You're Worth it 당신은 소중하니까요 -로레알

Think different 애플 

 

당신이 아닌 것을 먼저 파악하라

시장조사는 먼저 "내가 누구인가?"에 답하는 방향으로 이루어져야 한다.

당신이 진실이라고 느끼는 것을 찾아야 한다.

 

무엇보다 솔직해라

당신의 목소리나 메시지에 진실이 아닌 가짜의 조짐이 보이면 순식간에 엄청난 재난이 들이닥칠 것이다.

당신의 브랜드와 당신의 정체성 그리고 이처럼 많은 시간과 노력을 기울이게 만든 처음 핵심 아이디어에 정말 솔직해져야 한다. 결국 당신의 목소리가 사람들에게 도달될지 여부는 이 솔직함이 결정할 것이다.

 

전략 5. 강력한 제목을 만들어라

강력한 한 방을 만들어라

헤드라인에 한 방이 없으면 영상도 없다. 이 원칙은 유튜브 시대에 시작됐다. 

 

초반 시각적 매력에 집중하라

사람들이 소셜미디어를 스크롤할 때 당신의 존재감을 확인하게 해야 한다.

7초 안에 사람들은 이 영상을 보지 않을지 판단한다. 처음이 매력적이지 않다면 남아있지 않는다.

7초 안에 가장 중요한 부분을 보여주라는 의미

앞으로 보게 될 내용의 주제를 함축적으로 드러내고 호기심을 자극하는 문장을 통해 시청자를 궁금하게 만들고 영상을 더 보게 만들 수 있다.

 

전략 6. 문화 트렌드를 접목하라

모두가 웃을 수 있는 지점을 찾아라.

 

어떤 파도에 편승해야 할까?

인터넷에서 어떤 파도를 탈지를 선택하는 것도 이들 서퍼들이 파도를 선택하는 것과 다르지 않다.

 

파도를 타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

핵심 요인 속도. 인터넷 파도의 유효기간은 짧다.

목차

전략 7. 각본을 뒤집어라

확신이 있다면 반대로 가라.

반대의견을 가진 비주류가 되는 것도 재미있을 수 있다.

 

전형적인 것을 거부하라

 

전략 8. 플랫폼을 이해하라

소셜 생태계를 이해하라

모든 소셜 플랫폼은 특별하다.

각각의 플랫폼이 어떻게 구분되는지 그 차이점을 이해하지 못하면 소셜미디어에서 성공하는 것 불가능하다.

 

유튜브는 공공 도서관이다.

인터넷이 하나의 도시라면 유튜브는 인터넷에서 도서관 역할을 한다.

지금 누군가가 유튜브를 찾는다면 매우 구체적인 목적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유튜브를 콘텐츠를 제작한다면 철학적 관점뿐만 아니라 기술적 관점에서 검색의 기능성을 생각해야 한다.

 

유튜브의 철학은 무엇일까?

유튜브에서 콘텐츠는 항상 목적에 부합해야 한다. 그 목적이란 시청자에게 가치 있는 것이다. 그리고 무엇보다 검색할 수 있어야 한다.

 

유튜브의 기술적인 면

헤드라인(제목)

헤드라인을 독특하고 명확하며 설명적으로 만들라

 

섬네일

핵심은 주목을 끌 만한 이미지를 찾는 데 시간을 투자하라는 것이다.

 

태그

태그를 추가하는 것을 잊지 마라 태그는 검색엔진이 작동하는 핵심이다.

자동완성 검색엔진이 제안하는 것을 한번 검토해보라.

 

전략 9. 투자하기 전에 테스트하라

 

5. 유튜브 7초에 승부하라 장단점


장점

잘되는 유튜브의 영상들에 대해서 대략적으로 큰 틀에서 알려준다. 또한 많은 예시가 있어서 이해하기 쉽다.

 

단점

이 전력들을 다 알아도 이 전략을 다 실행하기란 쉬운 것이 아니다. 또 하나의 도전이 되겠지만 우리는 방향은 알고 있다.

 

6. 유튜브 7초에 승부하라 한 줄 정리


같이 있고 공유할 만한 영상을 만들자. 첫 7초가 시청자들을 사로잡아야 함은 물론이다.

 

 

 

7. 내 삶과 어떻게 연결할 것인가??


나도 유튜브를 시작했다. 이 책을 읽고 초반 7초가 가장 중요하다는 걸 더욱 느꼈다. 나도 그렇다. 초반이 재미없으면 바로 다른 영상을 찾게 된다.  처음 7초 그리고 제목을 뭔가 흥미를 끌 수 있도록 영상에 더 신경을 써야겠다. 또한 사람들에게 양질의 정보나 동기부여나 재미를 줄 수 있는 영상을 만들 수 있도록 더 노력해야겠다!!

 

한번 제 유튜브 한번 봐 보시렵니까??

https://www.youtube.com/channel/UCke3vV6NWd--STst4uNUr0Q

 

김도전과 999가지의 도전

도전합니다! 어제보다 나은 오늘의 나를 사랑합니다! 돈서퍼TV 유튜브 -투자, 주식 공부 및 종목에 대한 영상을 올립니다. 모두 같이 부자됩시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TYv-d6jV0vqH-h72wJ_hTw 발전

www.youtube.com

저의 도전들을 담았습니다. 여러분도 도전하고 싶었던 것들에 도전하는 동기부여를 주고 싶습니다.

하루하루 발전하는 모습을 담았습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TYv-d6jV0vqH-h72wJ_hTw

 

돈서퍼의 투자이야기

Don't Suffer! Money Surfer!! 자본주의 사회를 사는 당신! 투자는 필수! 구독은 선택! 다같이 부자됩시다 김도전 TV 유튜브 -도전하는 삶에 대한 영상을 올립니다! 어제 보다 나은 나! https://www.youtube.com/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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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좋아하는 주식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종목 분석, 모멘텀, 수급에 대해서 이야기합니다.

부자 되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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