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궁금증

버거킹 기네스머쉬룸와퍼 비건(베지테리언 버거)인가? 솔직 맛 후기 (Feat 쉑쉑 머쉬룸버거 비교, BTS세트 의식??, 기네스통베이컨와퍼)

by 발전하는삶 2021. 6. 27.
반응형

버거킹에서 머쉬룸와퍼가 나왔다는 말을 듣고 버거킹을 가보았습니다.

설마 버거킹에서 베지테리언을 위한 버거가 나왔나?? 

하고 한번 먹으러 가보았습니다.

저는 베지테리언은 아닙니다만 ㅋㅋㅋ

쉑쉑에서 머쉬룸버거를 맛있게 먹었던 기대를 하고 기네스머쉬룸와퍼를 시켜보았습니다.

 

요즘은 많이들 자동주문기 (키오스크)로 되어있습니다.

버거킹 키오스크

나름 시간도 빠르고 간편한 것 같네요

기계가 사람을 점점 대체하는 모습입니다.

이게 좋은 걸까? 나쁜 걸까 라는 아주 잠깐 생각을 해봅니다.

어르신들은 아직 이런 거로 주문하는데 조금은 익숙하지 않으신 모습입니다.

아버지랑 같이 갔는데 ㅋㅋ 아버지가 조금 안 익숙해하시더라고요 ㅋㅋ

버거킹 키오스크 키네스통베이컨팩

음료변경이 가능합니다. 

아버지는 콜라 라지로

저는 씨그램 청포도 맛을 한 번도 먹어본 적이 없어서

청포도 맛으로 변경합니다.

씨그램 청포도 맛은 그냥 씨그램에 청포도 향을 가미한 맛입니다.

진한 청포도 맛을 기대는 하시지 않는 게 좋습니다.

기네스통베이컨팩1

아무래도 기네스통베이컨팩에는 너겟이 들어있는데

혹시 맥도날드 BTS세트를 의식한 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ㅋㅋㅋㅋ 저만의 착각일 수도 있고요 ㅎㅎㅎ

 

어쨌든 첫 비주얼은 이렇습니다.

추가 코울슬로를 시켰습니다. ㅋㅋㅋ

약간의 야채를 좀 더 섭취하려는 노력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기네스 머쉬룸 와퍼

종이에 기네스머쉬룸와퍼라고 적혀있습니다.

버섯 모양의 그림이 있는 게 귀엽네요

기네스통베이컨와퍼

기네스통베이컨와퍼에는 그냥 기네스와퍼라고 적혀있네요ㅎㅎ

종이를 펼쳐보니까 한 면에는 머쉬룸버거 한면에는 기네스와퍼라고 적혀있습니다.

포장법에 따라서 위 표면을 그 버거에 맞추어서 포장하는 것 같네요

 

자 이제 기네스머쉬룸와퍼를 먹어볼까요??

기네스머쉬룸버거 첫 모습

기네스머쉬룸버거를 바로 열자마자 보이는 베이컨의 모습

기네스머쉬룸버거는 비건이 아니다

베지테리언 버거가 아닙니다 ㅋㅋㅋ

 

기네스머쉬룸버거 안 베이컨과 패티가 있다

베이컨뿐만 아니라 안에 패티도 있습니다 ㅋㅋ

버섯 조각이 들어있다1

안쪽에 버섯들이 들어있습니다.

이런 버섯조각들이 들어있다2

그리고 보통 버거들과 다른 점이라면 보이시는 버섯들이 들어있습니다.

약간의 버섯 식감과 버섯 맛이 느껴집니다.

 

야채를 좋아하는 저로서는 좋았습니다만

베지테리언은 먹을 수 없습니다......

 

맛은 그냥 보통 버거 맛에 버섯 식감이 조금 첨가되어있다 정도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특별한 맛은 아니였습니다.

또한 빵이 검은색이고 기네스라고 하는데 보통 햄버거랑 큰 차이점을 느끼지는 못했습니다.

빵에 약간 더 쫄깃하다 정도 있습니다.

그래도 일반 빵보다는 맛있습니다.

 

한 번쯤 먹어보시는 것은 추천드립니다.

드셔 보시고 맛있으면 더 드셔도 되고요

 

쉑쉑 머쉬룸버거 vs 버거킹 기네스머쉬룸와퍼  비교

일단 머쉬룸버거에는 치즈가 있어 완전한 베지테리언 버거는 아니지만 고기가 없고 완전 머쉬룸으로 대체되어있습니다.

하지만 버거킹 기네스머쉬룸와퍼는 일반 버거에 (베이컨, 패티 들어있음)에 약간의 버섯을 넣은 버거입니다.

 

그래서 머쉬룸 와퍼는 고기와 버섯을 다 좋아하시는 분은 좋아하겠으나 특별함은 없습니다.

쉑쉑 머쉬룸버거는 처음 먹었을 때 좀 특이하고 맛있었습니다. 

또한 비건이신데 햄버거를 못 먹는 사람한테는 아주 좋다고 하겠습니다.

물론 맛도 저는 개인적으로는 쉑쉑 머쉬룸버거가 더 맛있었습니다.

 

기네스통베이컨와퍼 후기

기네스통베이컨와퍼

기네스통베이컨와퍼는 특별한 점은 없고 

굳이 말하자면 두꺼운 통베이컨이 들어가 있다.

그리고 두꺼운 통베이컨을 좋아하신다면 사 먹으면 좋다 정도로 하겠습니다.

기네스 검은 빵은 특별한 걸 잘 모르겠다

굳이 말하자면 좀 더 쫀득한 느낌이 든다 정도입니다.

 

그래도 한 번쯤 드셔 보시고 괜찮다면 더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나쁘지 않았습니다.

 

이렇게 솔직한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