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궁금증

세계 매출1위? 코스트코 가면 내가 사는 것과 장점, 가입 하는 법,양식, 식사 코너! feat. 헬창 음식?!?

by 발전하는삶 2021. 6. 28.
반응형

오랜만에 코스트코를 갔습니다.

코스트코 가면 볼거리와 먹거리가 많아 즐겁습니다!!

 

양재 코스트코를 가보았습니다!

양재 코스트코 입구

양재 코스트코는 전 세계 750개가 넘는 코스트코 중

한때 세계 매출 1위였다고 합니다. 

2019년 말 기준 하루 매출 8억 주말 매출 13억이라고 해요

 

하지만 지금은 대단하게도 또 1위가 우리나라 세종으로 바뀌었다고 하네요 ㄷㄷ

 

이런 엄청난 실적은 어떤 장점에서 나올까요?

 

코스트코의 장점

1. 가성비! 해외제품을 값싼 가격에 살 수 있다. 

해외제품을 사면 아무래도 운송비나 마진이 많이 붙게 되어 외국에서 살 때보다 비싼 가격으로 살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코스트코는 이런 운송비와 마진 측면에서 굉장한 이점을 보입니다.

또한 코스트코는 최대 마진율을 15% 이상 가져가지 않는다고 합니다.

일단 대형마트 최대 마진율은 25~30%에 비해 낮습니다.

아마 회원비와 대량 판매로 인해 가능한 부분인듯싶습니다.

 

2. 커클랜드 시그니처 자체 브랜드 보유하고 있다.  

커클랜드는 제품도 좋으면서 코스트코에서 저렴한 다양한 상품을 다루고 있다.

탈모제, 영양제부터 음식, 술, 옷, 식기류 등등 매우 다양합니다.

 

커크랜드는 코스트코 매출에 1/3 이상을 차지하고 있고

2016년도 자료 기준으로는 코카콜라보다 더 큰 매출을 냈다고 합니다.

 

3. 회원제 고객 서비스

코스트코는 회원제를 하여 회원비를 받는 대신 고객 서비스가 아주 좋다고 합니다.

모든 물건이 기간에 상관없이 이유 불문 마음에 들지 않으면 모두 환불이 가능한 점이 있겠습니다.

또한 계산 실수에 대한 환불 과정도 특별한 증빙이 필요 없이 바로바로 해서 계좌로 보내준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회원이 되기 위해서는 어떻게 가입할까요??

코스트코 가입 법 (사업자, 개인)

코스트코 가입은 크게 2가지입니다. 사업자와 그냥 개인

코스트코 회원 별 혜택

비즈니스는 사업자가 있는 분,

골드스타는 일반분

금액을 좀 더 내시면 이그제큐티브 멤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장점은 연간 쇼핑 금액의 2% 정립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월 20만 원 이상 사시는 분들에게는 이그제큐티브 멤버가 조금 유리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개인 회원 가입

개인 가입 양식입니다. 코스트코 가셔서 하셔도 되고 

인터넷에서도 가입이 가능합니다.

 

코스트코 사업자 가입 양식

사업자 가입 양식입니다.

 

 

자 이제 매장 구경을 해볼까요??

 

코스트코는 이렇게 구성이 되어있다는 점

코스트코 구성

1층은 주로 전기 전자, 자동차용품, 의류, 건강 미용이 있고

B1 지하는 음식들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처음 1층으로 들어가면 전자제품 파는 곳이 나옵니다. 

코스트코 입구

노트북을 사야 해서 한번 둘러봅니다.

 

코스트코 LG그램 16

가격을 인터넷과 비교해본 결과 역시 전자제품은 인터넷 최저가가 더 싸네요

그래서 코스트코에서 구매하지 않습니다.

코스트코 의류

이렇게 위로 높게 쌓여있어 웅장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층고가 높아요

 

코스트코 영양제

코스트코는 영양제로도 유명하지요

자사 브랜드인 커클랜드 제품도 싼 가격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워셔액

워셔액이 세일하고 있어서 워셔액을 사줍니다.

 

그리고 이제 음식물이 있는 메인 코스인 지하 1층으로 내려갑니다.

코스트코 랍스타

랍스터부터 없는 게 없네요 ㅎㅎㅎㅎ

코스트코 내가 사는 것 추천템

저가 추천드리는 건 바로 양고기, 연어, 장어, 초밥입니다.

코스트코 양고기

양고기의 한 가지 단점은 너무 많이씩 포장한다는 점

코스트코 연어

연어도 매우 큽니다 노르웨이 산이고 싸고 맛있습니다.

코스트코 장어

저는 양고기 연어 장어 중 이번에는 장어를 구입합니다.

가격도 인터넷보다 저렴하고 크기도 매우 큽니다. 

4인 가족이 먹기 알맞은 양입니다.

연어는 따로 광어, 연어 사시미로 삽니다.

코스트코 연어 광어회 콤보

회를 빼고 갈 수가 없습니다.

맛이 좋습니다. 연어가 먹다가 좀 느끼하다 싶으면 

밥에 소금 식초 와사비 해서 초밥처럼 올려먹어도 매우 맛있습니다.

참고 바랍니다.

저는 반은 사시미로 먹고 반은 초밥으로 먹었습니다.

 

신메뉴, 신제품

코스트코 스시롤 콤보 신제품

코스트코에 못 보던 스시롤 콤보 신제품이 나왔습니다!

 

커클랜드 믹스넛

또 추천템은 커클랜드 믹스넛입니다.

저는 건강을  생각해서 소금이 없는 거 

아버지는 맛을 중시하여 소금 있는 걸 삽니다.

보통 믹스 견과류보다 저렴합니다.

그리고 건강도 챙길 수 있으니 항상 삽니다.

 

코스트코 프랑스 빵

이것도 추천입니다. 

나온 지 얼마 안 된 것 같은데요

혹시 담백한 빵을 버터나 잼에 발라서 먹기 좋아하시는 분들께 추천입니다.

에어프라이어나 오븐에 돌려서 드시면 매우 담백하고 고소합니다.

 

운동을 좋아하기 때문에 단백질이 많은 식품도 구입합니다ㅋㅋㅋ

헬창들을 위한 추천

리얼 닭가슴살칩

그리 맛있지는 않습니다......

추천은 아닙니다. 뭔가 강아지 사료 닭고기 사료 같은 느낌이 ㅋㅋㅋㅋ

 

귀리 쉐이크는 풍부한 식이섬유뿐만 아니라 다양한 영양소와 단백질 함류량이 높아서 아주 좋습니다.

그리고 츄이 프로틴 바는 다른 프로틴 바들은 당이 15~20%인 반면 이 프로틴 바는 6%밖에 되지 않아서 당을 덜 섭취하면서 단백질만 다른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어서 추천입니다.

 

이렇게 사다 보니 카트가 꽉 차네요 ㅎㅎ

가득찬 코스트코 카트

그리고 마지막 빠지질 수 없는 곳이 입니다.

바로 쇼핑을 하면서 배가 고팠던 당신!!

코스트코 식사 코너

식사 존

여기는 음식을 아주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음식들이 모두 맛있습니다.

코스트코 샐러드

저는 치킨살사랩 4,900원

전복죽 4,000원을 사 먹습니다.

전복죽이 4,000원이라니 아주 쌉니다.

최소 10,000원은 주고 먹어야 하는데 말입니다.

코스트코 전북죽

시식해봤을 때 웬만한 전복죽들 보다 전복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코스트코에서 전복도 판매하고 있었는데 역시 유통을 하고 있으니 저렴한 가격에 가져와서 이렇게 요리를 해서 판매를 하는 것 같네요

코스트코 치킨살사랩

야채 토마토 풍부하고 치킨도 풍부합니다.

살사 소스가 맛있어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이렇게 맛있는 음식들을 많이 사고 다 맛있게 먹었습니다 ㅋㅋㅋ

 

여러분들도 코스트코 가서 맛있는 음식 많이 드세요!!!!

건강한 음식도 많이 드시고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