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북촌 한식 맛집? 왕짱구 식장 since 1986 (옛 것, 향수를 주어 오히려 힙한 음식점)

by 발전하는삶 2023. 2. 17.

요즘 옛 것, 전통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가장 개인적인 것이 가장 창의적인 것이다. 이런 말도 떠오르는데요. 요즘 세계화 시대에는 MZ 세대들이 오히려 더욱더 한국적인 것에 새로움을 느끼며 좋아하며 힙하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또한 어르신들에게는 옛 향수를 줄 수도 있겠네요. 그래서 북촌 익선동 등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진 것 같습니다. 

요즘 서울을 너무 나도 세계적인 것이 많고 세련되고 퓨전 된 것들의 집합입니다. 그런 것들에 지쳤을 때 찾을 수  있는 맛집이나 볼거리가 있는 곳이 북촌이라고 생각합니다.

 

북촌을 다녀와서 우연히 매우 정감을 주는 음식점을 발견했습니다. 그래서 저도 모르게 그 집으로 들어가게 되었어요. 저도 옛날 느낌의 정감과 또한 요즘은 모두 새거 세련된 것뿐이니 이런 것에 더 끌리게 된 것 같았습니다.

또한 제가 북촌에 있다 보니 이런 한국적인 음식이 끌렸던 것도 사실입니다.

 

그래서 방문하게 된 왕짱구 식당 솔직 단백 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왕짱구 식당은 북촌 계동길에서 네 번째 오래된 가계라고 합니다.  Since 1986년으로 40년이 가까워지고 있는 가게입니다.

과연 어떤 분위기와 맛일까요??

 

북촌 네 번째 오래된 맛집 왕짱구 식당 

북촌 왕짱구 식당

일단 음식점 이름부터가 매우 예스럽습니다. 요즘은 음식점 이름에 다 영어나 외국어를 쓰곤 합니다. 하지만 예스러운 멋 촌스럽지만 정겨운 이름을 쓰고 있습니다. 그래서 더욱 특별하게 느껴집니다.

 

외관 또한 굉장히 옛날 느낌이 나면서 향수를 일으킵니다. 예스러운 그림과 주전자 글씨체 등등 

외국인 손님들 눈에도 한국적인 느낌을 주면서 관심을 끌고 있는 모습입니다.  실제로 제가 식사하고 있을 때도 중국인 젊은 분들이 8명 정도가 오셔서 식사를 하시더라고요. 외국인을 위한 메뉴판도 준비가 되어있는 상태였습니다.

 

왕짱구 식당 메뉴판

한국적인 외관과 함께 역시 메뉴 또한 아주 한국적인 음식들로 가득 차있습니다. 한식이 당긴다면 바로 들어가게 되겠지요???

 

왕짱구 식당 분식 메뉴?

한식 식사만 팔고 있는 것이 아니라 한국적인 간식 맛탕 식혜 또한 잔 막걸리도 팔고 있어 다양성과 정감을 더해줍니다.

 

 

왕짱구 식당 메뉴판 차림표

왕짱구 식당 메뉴판 차림표

모든 메뉴가 한국적인 한식들로만 이루어져 있습니다. 다 맛있는 메뉴들이네요 ㅋㅋ

글씨도 직접 한지? 같은 것에 한국적으로 적어 둔 것 같아서 가게 분위기와 더 잘 어울린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메뉴판이라는 영어를 사용하지 않고 차림표라는 한국말을 써서 더 좋았습니다.

 

뭔가 가게 외관 및 내부나 메뉴판 차림표나 찐 맛집에 느낌이 나네요. 

 

저희는 그중 순두부찌개 김치찌개를 시켰습니다.  

왕짱구식당 내부

내부에도 한국적인 그림들이 많이 있어서 더욱 분위기를 더해줍니다. 또한 난로도 정겹게 느껴지네요

뒷자리에는 한국 술 막걸리를 맛있게 마시고 계십니다.

 

왕짱구 식당 김치찌게 순두부찌게

주문한 김치찌개, 순두부찌개가 나와있습니다. 

반찬도 멸치 김치 시금치 콩나물  등 5가지가 나옵니다.

왕짱구 식당 김치찌게 순두부찌게

반찬 맛있었습니다. 시금치가 특히 제일 맛있었습니다.

순두부찌개 김치찌개 비주얼도 좋았습니다.

 

왕짱구 식당 김치찌게

김치찌개 비주얼입니다. 일단 비주얼은 합격!

안에 고기도 많이 들어갑니다. 근데 맛은 일반적인 김치찌개 맛이랑 다릅니다. 김치 맛이 메인이라기보다는 고기 맛이 좀 많이 나서 살짝 비린 것 같다는 느낌도 받았습니다. 비린 냄새 고기 냄새에 민감하신분에게는 약간의 호불호가 있을 것 같은 맛입니다.

왕짱구 식당 순두부 식당

순두부는 호불호가 없을 것 같습니다. 예상하는 맛있는 순두부 맛입니다. 맛있게 먹어주었습니다.

시금치가 맛있어서 한 번 더 리필해서 먹었습니다.

순두부찌개도 기울여서 국물까지 다 먹었네요

 

그리고 별미 맛탕 소개드립니다.

이곳은 맛탕 맛집이 아닐까 하는 생각도 해봅니다. 오는 손님들 마다 맛탕은 하나씩 시켜서 디저트나 애피타이저로 하나씩 드시고 시작하더라고요 ㅋㅋㅋ

 

일단 비주얼이 엄청납니다. 시키지 않을 수가 없는 비주얼입니다.

왕짱구 식당 맛탕

길을 지나가다 보면 사 먹어야 할 것 같네요. 저희도 후식으로 하나 시켜서 먹었습니다. 

꿀도 듬뿍 넣어주십니다. 가격은 2000원인데 종이컵하나 조금 양은 아쉽기는 합니다.

 

왕짱구 식당 맛탕

꿀은 듬뿍 묻혀 있고 종이컵 아래에도 조금 차있습니다. 

역시 맛은 맛탕이 맛없을 수가 없지요! 맛있습니다. 별미로 아니면 디저트나 간식으로 하나씩 사 먹으면 매우 좋습니다.

외국인 손님들도 맛탕 많이 사가서 먹더라고요. 다음에 오면 맛탕 또 먹을 의향이 있습니다 ㅋㅋㅋ

 

 

이렇게 오래된 한국적인 향수를 주는 왕짱구 식당 리뷰를 해보았습니다.

뭔가 한국적인 정감과 향수를 느끼고 싶다면 추천드립니다.

 

주변 근처 길에 개방 한옥들도 있으니 구경하고 들어가 보셔도 좋습니다.

 

북촌 개방 한옥 배렴가옥
북촌 개방 한옥 배렴가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