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평택 송탄 부대찌개 쌍두마차 김네집 지산점 (본점과 비교) 평택 노동자 리뷰!

by 발전하는삶 2022. 6. 9.
반응형

제가 평택에서 일하게 되면서 같이 일하게 된 친구들과 평택 부대찌개 맛집을 가게 되었습니다.

 

평택 송탄은 아무래도 미국기지가 있다 보니 부대찌개가 자연스럽게 유명하네요

의정부도 미국기지가 있고 부대찌개가 유명하지요

 

평택 사는 친구가 알려주었는데 평택에는 2개의 유명한 부대찌개가 있다고 합니다.

송탄 평택 부대찌개 맛집

 

첫 번째는 평택 미공군기지 쪽 근처에 있는 김네집입니다.

 

두 번째는 송탄 최네집 부대찌개 집이 있습니다.

 

 

공통점으로 모두 성씨를 쓰고 누구네 집 이런 식으로 이름을 지었네요

조가네도 있네요 ㅋㅋ

어디가 제일 먼저 누구누구~네로 썼는지는 모르지만요

 

 

이렇게 이름을 지으니까 무슨 3대째 하고 있는 장인정신이 느껴집니다.

그리고 뭔가 친근한 느낌도 덤으로 얻는 듯합니다.

실제로도 꽤 오래된 집들이라고 합니다.

 

김네집은 본점이 있고 지산점이 있습니다.

지산점 크기가 좀 더 큽니다.

 

본점은 공군기지 바로 앞에 있으며 대부분 웨이팅을 해야만 합니다.

 

하지만 평택 지산점은 크기가 좀 더 크고 해서 웨이팅이 거의 없습니다.

 

메뉴는 동일합니다.

 

저는 그래서 평택 지산점을 가보았습니다.

주소: 경기도 평택시 지산동 798-13

영업시간 오전 10시 ~ 오후 10시 

화요일 정기 휴일

주차공간: 유

김네집 지산점 부대찌개 정문

딱 봐도 약간 오래된 동네 맛집 포스를 풍기고 있습니다.

간판과 첫 느낌부터 맛집이구나 하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김네집 지산점 주차공간

주차는 3~4대 정도 가게 바로 앞에 할 수 있습니다.

 

김네집 부대찌개 내부

자리가 꽤 있습니다. 점심과 저녁 사이 시간쯤에 저희가 갔습니다.

웨이팅을 기대했는데 다행이네요

김네집 부대찌개 자리

안쪽에도 자리가 있습니다.

칸막이 안쪽이라서 여러 명 예약해서 먹기에도 괜찮은 것 같네요

저희는 먹고 있는데 나중에 저희 근처 자리에 먹으러 오신 어떤 할아버지가 부대찌개의 역사에 대해서 이야기하는 것도 들어서 재밌었습니다. 의정부 부대찌개 등등 여러 이야기를 하시더라고요

 

김네집 부대찌개 주방

김네집은 부대찌개뿐만 아니라 폭찹 로스 베이컨 등도 팔고 있습니다.

2 인분 이상 주문이니 참고 바랍니다.

 

김네집 지산점 본점 메뉴판 비교

김네집 부대찌개 메뉴판

이게 지산점 메뉴판입니다.

김네집 본점 메뉴판

김네집 본점 메뉴판입니다.

메뉴는 거의 동일합니다.

폭찹과 로스구이 가격이 2000원 차이가 나네요

그리고 본점에는 치즈 추가가 있고 지산점에는 치즈가 없습니다.

 

 

 

지산점 리뷰를 마저 하겠습니다.

김네집 부대찌개 전격 리뷰

 

김네집 지산점 밑반찬

반찬은 깔끔하게 김치 그리고 초록색 미역 같은 반찬이 나옵니다. ㅋㅋ

역시 맛집은 밑반찬도 맛있어야 한다는 것.

시원하게 막걸리도 한잔 했습니다.

아주 맛있더라고요

김네집 부대찌개

아주 여러 가지 잘 들어갑니다.

김치 맛이 아주 진합니다. 

부대찌개 스팸파가 있는데 스팸은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근데 저는 개인적으로 스팸이 들어가면 스팸 맛이 너무 강해지는데 그렇지 않아서 더 좋았습니다.

부대찌개 본연의 맛에 더 충실한 느낌

 

라면 사리 추가

역시 부대찌개에는 마지막 라면을 안 넣어주면 서운하겠지요

라면을 넣기 전에 육수도 추가해줍니다

육수를 추가하거나 라면을 넣으면 국물 맛이 좀 변하기 때문에 본연의 맛을 좋아하신다면 그전에 국물을 좀 덜고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글 쓰는데 벌써 또 침이 넘어가네요

 

김네집 공기밥

한 가지 아쉬운 점은 공깃밥은 따로 시켜야 한다는 점

부대찌개는 아주 밥도둑입니다. 

밥을 한 그릇 더 시켜서 야무지게 먹습니다.

 

아주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부대찌개는 맛없기 어려운 음식이지만 시간 내서 찾아가서 먹은 보람이 있더라고요

그리고 본점도 궁금해서 미국 공군기지를 구경할 겸 본점도 다녀왔습니다.

 

김가네 본점 지산점 분위기 비교

김가네 본점 외부

김가네 본점은 훨씬 작습니다. 분위기는 더 작고 허름하고 더 숨은 맛집 같은 분위기를 풍기고 있습니다.

 

김네집 대기실
김네집 대기실

웨이팅이 많아 이렇게 내부 대기실이 있고 밖에서도 기다리고 ㅗ있습니다.

 

혹시 웨이팅을 싫어하시는 분은 김가네 지산점을 웨이팅을 감수하면서까지라고 나는 본점을 먹겠다는 사람은 본점을 가시면 되겠습니다.

 

김가네 본점 내부

김가네 본점 내부는 이렇습니다. 진짜 동네 오래된 맛집  느낌입니다.

자리가 많지 않아서 웨이팅이 있다는 점

 

김가네 본점 시간 및 정보

 

82번 번호가 울리고 있네요

김가네 본점을 가면 먹기만 하는 게 아쉬우니

미군 공군기지가 바로 앞에 있기 때문에 거기 근처 구경도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약간 옛날 이태원 느낌이 납니다.

더 이태원보다 더 날 것 같은 더 이태원 느낌이요 ㅋㅋㅋㅋ

 

이런 미국 담요 가게도 그리고 타투하는 곳 전자담배 파는 곳 여러 가지 바도 있고요

큰 옷 파는 곳도 있고 그림 파는 곳도 있고요

여러 가지 있습니다.

여러 가지 햄버거 가게도 많고요

이태원 느낌쓰 90년대

여러 가지 외국 음식점과 군대 용품 가게들도 있어서 특이한 분위기를 연출됩니다.

 

마지막으로 미군 공군기지 사진으로 포스팅 마무리합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미국 공군기지
오산 미국 비행장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