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본주의와 투자(주식)

호텔신라로 모의투자 TOP 10 더현대서울 X NH투자증권 Super stock Market (3,088명 중)!

by 발전하는삶 2021. 6. 2.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어떤 종목으로 

더현대서울 X NH투자증권 Super stock Market TOP 10 안에 들어서

현대상품권 10만 원을 받았을까라는 주제로 글을 써봅니다!

NH투자증권 Super stock Market 기사

주식을 소개하는 사람으로서 모의투자이긴 하지만
3,088명 중 상위 10인 안에 들어서 상위 0.32% 안으로 들었습니다.

더현대서울에서 모의 투자를 참여 후 어느 날 전화가 왔습니다. 안녕하세요 ~? 투자주식 ~~ 이런 이야기이길래
요즘 그런 전화가 너무 많이 와서 혹시 투자 권유이신가요?? 물어보고
끊으려고 했는데  더현대서울 X NH투자증권 Super stock Market에서 했던 모의투자에서
상위 TOP10에 든 걸 알려주는 전화였습니다. ㅋㅋㅋ
문자 온 거 확인하셨느냐고 묻더라고요 ㅋㅋㅋㅋㅋ
근데 제대로 확인을 안 해서 전화를 받고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모의투자 결과

 

이렇게 상위 10위 안에 들게 되어서 

모의투자 상품 현대상품권

이렇게 현대백화점 상품권 10만 원도 받았어요!

 

어떤 종목을 골라서 상위 0.32% 3,088명 중 top 10 안에 들었을까요??

NH투자증권 Super stock Market 종목

50개 종목이고 국내종목 주식 24개 ETF 1개, 해외종목 주식 23개 ETF 2개로 구성되어있었습니다.

저는 역발상 투자로 호텔신라를 고르게 되었습니다.
4월 30일 정도 시점에는 백신 이슈와 경기 민감주들이 살아나는 분위기를 느꼈기 때문에 저는
일단 경기민감주를 역발상으로 선택하려고 했습니다.
그중 보이는 건 현대백화점 호텔신라 이마트 영원무역 등이 있겠네요
현대백화점은 이게 현대백화점 주관이라서 현대백화점에 사람이 몰릴 것 같아서 뺐습니다. ㅋㅋㅋㅋ

호텔신라 선정한 이유 4가지

4월 30일 기준

1. 1 종목 몰빵 이유는 상위 TOP 10에 들기 위함
 상위 Top 10에 못 들면 아무 의미가 없어서
 공격적으로 1억 몰빵을 함

2. 백신 기대감으로
 경기 민감주들이 살아나는 분위기 느낌

3. 평소와는 다른 연기금, 사모 외국인의 매수세
 모아서 올리려는 느낌의 수급을 보여줌


4. 다른 주식들에 비해 상승률이 낮았었음

경기 민감주들은 그 당시 상승을 못 하거나 로나 전 고점을 뚫지 못했음

 

이렇게 7.4%로 상위 Top 10 안에 들어갔습니다.

나스닥 종목 고르신 분은 나스닥 장이 저 당시 안 좋아서 실패를 많이 했을 듯싶습니다.

 

그리고 1달이 지난 지금 17.34%의 수익률로 호텔신라가 선방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렇게 종목 선정을 하게 된 이유를 말씀드렸습니다!!!

다음 또 이런 기회가 되면 참여해봐야겠습니다!!

 

자세한 설명 및 내용 궁금하시다면 영상 시청 바랍니다.

현대 10만 원 상품권은 제 유튜브 구독자 이벤트로 드리려고 하니 참고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