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수익화

티스토리 6개월 차 글 100개 현실적 수익 공개! (수익 늘리는 4가지 방법, 애드핏, 애드센스 승인, 티스토리를 계속하는 이유)

by 발전하는삶 2021. 11. 18.
반응형

티스토리를 5월 13일 처음 글을 올리고 어느새 6개월 정도가 지났습니다.

목표는 100개의 글을 쓰자였는데 처음 시작할 때는 와 진짜 100개 언제 쓰냐 했는데

조금씩 조금씩 쓰다 보니 어느새 글 수가 100개 넘어버렸습니다.

 

꾸준히 조금씩 발전하고 있는 것 같아서 기분이 좋습니다.

 

 

카카오 애드핏 승인

카카오 애드핏 승인 6월 14일 

글이 24개쯤 될 때 승인이 되었습니다.

카카오 애드핏이 애드센스보다 승인이 쉬우니 참고 바랍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

6월 29일에는 애드센스도 승인이 났습니다.

글 35개쯤에 승인이 되었습니다.

두 달 안에 모두 승인이 났습니다.

글을 열심히 쓰신다면 보통 두 달 안에는 모두 승인이 가능할 것입니다.

애드센스는 한번 실패했다가 2번째에 승인이 되었습니다.

 

애드센스와 애드핏 수익 비교가 궁금하시면 제가 예전에 쓴 포스팅 참고 바랍니다.

https://natureandtree.tistory.com/93

 

구글 애드센스 vs 카카오 애드핏 수익비교 (어떤 상황에 어떤 게 더 좋은가?)

블로그를 하시던 무언가를 하시다 보면 방문자 수가 많아지고 사이트의 품질이 올라가게 되면 우리는 광고를 넣게 됩니다. 블로그나 사이트를 그냥 재미나 자신의 기록용으로 하사는 분도 계시

natureandtree.tistory.com

 

자 이제 어느새 저는 6개월이 되었고 글도 100개 넘었습니다. 

과연 얼마나 벌고 있을까요??

 

티스토리 글 112

글이 현재 112개입니다.

 

애드센스 수익 공개

티스토리 방문자 수

글이 112개 하루 평균은 100명도 들어오고 있습니다.

많을 때는 200명 가까이도 들어옵니다.

 

수익은 과연 어느 정도일까요????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

7일 동안 대략 2.35달러입니다. 

2.35 달러 환율 1100원 쳐서 

일주일 약 2585원 

하루 369원입니다. 

 

100개 글 쓴 사람이 하루 360원 정도 벌고 있습니다.

 

한 달 기준으로 계산해보니 498원 정도가 되네요

 

글 한 개 30분 가정하면 50시간을 쓴 건데 

하루 500원 정도 들어옵니다.

 

이게 현실적인 애드센스 수익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물론 글을 무척 잘 쓰셔서 조회수가 굉장히 많이 나오는 사람을 더 벌 수 있습니다.

모두 개인차가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저는 목표가 하루 1만 원 벌기이기 때문에 

계속 계속 글을 쓸 예정입니다.

대략 계산해보면 20배 수익이니까 

글도 20배 써야 된다는 뜻인데 그러면 2000개 정도의 글을 써야 하네요

제 생각에는 그래도 1000개 정도 되면 하루 1만 원 정도 돈이 들어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렇게 돈이 많이 되지는 않지만

제가 티스토리를 계속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1. 자신의 생각을 표현보다 잘 표현하게 되었다.

글 쓰는 실력이 좀 늘게 되었다.

 

2. 추억을 남길 수가 있다

(캠핑이나, 맛집 , 나의 생각에 대한 글을 씁니다.)

 

3. 책을 더 많이 읽게 되었다.

독후감을 쓰고 있다.

시를 쓰게 되었다.

 

4. 글을 계속 쓰다 보면 글이나 시 쓰는 능력이 늘어나서

나중에 책이나 시집을 내고 싶다는 꿈이 생겼다!

 

이렇게 크게 4가지 이유가 생겼습니다.

 

 

 

티스토리 수익 늘리는 4가지 방법

1. 한 가지 주제에 대해서만 써라

저는 지금 너무도 많은 주제에 대해서 글을 쓰고 있습니다.

하지만 한가지 주제에 대해서 쓰면 알고리즘에서 티스토리에 대해 더 잘 파악하게 되고 더 노출을 많이 시켜준다고 합니다. 또한  광고도 그 주제에 최적화되어서 광고 수익이 더 높아진다고 합니다.
2. 사람들이 보고 싶어 하는 글을 써라

저는 지금 사람들이 보고 싶어 하는 글보다는 제가 쓰고 싶은 글 그리고 제가 경험한 것에 대해서 글을 쓰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찾는 글을 쓴다면 더 많은 조회수가 생겨 광고 보는 사람이 많아집니다.
3. 검색량이 많은 키워드를 노려라

이것도 2번째랑 비슷한 내용입니다. 검색량이 많아야 더 많은 사람이 들어오게 되고 광고를 보는 사람이 많아집니다.
4. 광고를 최적화해라 단가 높은 광고 위주로 하고 
   사람들이 클릭 안 하는 광고는 빼라

광고마다 단가가 다르다고 합니다. 

단가가 높은 광고 위주로 나오게 하고 단가가 낮은 광고들은 뺍니다.

특정 광고를 차단을 시킬 수 있는 기능이 애드센스에 있습니다. 

그래서 보다 자신에게 맞는 광고를 채택하고 사람들이 클릭을 하지 않는 광고를 제외시킵니다.

 

이렇게 4가지를 잘 지킨다면 티스토리 수익을 보다 높일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는 수익이 높으면 좋겠지만 제가 원하는 글을 쓰고 싶습니다.

제가 원하는 글도 쓰면서 돈도 많이 벌고 싶다는 욕심을 부려봅니다.

계속 글을 써서 수익을 계속 늘려보겠습니다.

 

추후 광고 수익이 높아지면 다시 한번 글을 써보겠습니다.

 

 

이 내용으로 유투브 영상도 찍어보았는데 자세히 보고 싶다면 영상 참고 바랍니다.

수익 날짜 기준이 달라 수익 부분은 다소 다른 점은 참고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