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신사본점 해장국, 수육 맛집] 달래해장! 해장과 해장술을 한 번에? 술값 싸다!

발전하는삶 2023. 3. 25. 16:38

술 먹고 난 다음날 그리고 술이 먹고 싶은 날 꼭 다시 한번 가고 싶은 음식점이 있어서 소개드립니다!

 

또한 요즘 서민들의 소주가 비싸졌지요. 예전에는 다 3000원이면 먹었던 것 같은데 최근에는 웬만한 곳에서는 최소 5000원이 되었습니다.  술을 많이 먹는 사람들에게도 희소식이네요!

 

위치는 신사역에서 별로 멀지 않습니다. 근처에 많은 음식점들과 카페 등이 있습니다.

현재 달래 해장은 체인으로 아주 많은 곳에 있습니다. 

웬만한 번화가에는 다 있는 것 같네요.

달래해장 장점 술값 싸다! 

진로랑 프로모션을 한 건지 진로 쪽 소주는 모두 30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술값 싸다!

진로 제로슈거 참이슬은 3000원에 팔고 있습니다.  옛날 가격입니다.

또한 에스라이트라는 맥주도 4000원에 비교적 싼 가격에 팔고 있습니다.

에스라이트도 또한 진로 회사 꺼지요. 이렇게 진로 회사의 새로운 술들을 프로모션으로 싸게 팔고 있네요.

 

하지만 처음처럼 애호가들에게 좋지 않습니다. 6000원으로 다른 곳보다 더 비싸게 팔고 있네요.

소주 호불호가 없거나 진로 참이슬 파는 이곳을 오면 아주 좋을 것 같네요!

 

또한 달래 복분자주라고 달래해장에서 파는 복분자주가 있습니다.

달래 복분자

일단 예쁜 병에 담겨 나와서 보기 좋다라고요. 맛은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고 맛도 있습니다. 

복분자 주가 맛없기는 사실 쉽지는 않지요. 음식들과의 조화도 좋았습니다.

 

이제 음식들을 소개해보겠습니다.

달래해장 메뉴판

달래해장 해장국 종류

달래해장의 뜻은 쓰린 속을 달래다 할 때 달래였습니다.

웬만한 해장국종류가 다 있으며 혹시 선지를 먹지 못하는 사람을 위해서 선지 빼는 것이 가능합니다.

달래해장 수육 및 전골

달래해장은 해장국과 수육이 메인으로 제일 유명합니다.

보통 사람들이 해장국 하나 수육 하나 이런 식으로 시켜 놓고 먹더라고요.

달래 해장전골
달래해장 전

생각보다 다양한 메뉴가 있습니다.

 

또한 신사에는 회사들이 많이 있습니다. 점심을 먹으러 오는 사람들에게도 싸게 팔고 있는 메뉴들도 있습니다.

달래해장 점심 할인
달래해장 국밥소주 조합

역시 해장국 하면 소주와 조합을 빼놓을 수 없지요. 요즘은 물가가 많이 비싸져서 소주와 해장국을 단돈 만원에 먹기 쉬지 않는데 단돈 1만 원에 모시고 있습니다.

 

신사본점 달래해장 내부

신사 달래해장 내부

내부 인테리어도 매우 깔끔합니다. 약간 복고 느낌도 나는 것 같으면서도 좋았습니다. 

그리고 종업원 분이신지 주인님이신지 모르겠는데 일하시는 분이 매우 친절했습니다. 그래서 왠지 사장님 같은 느낌이 들더라고요.  이른 시간이라서 사람이 좀 적었습니다.

 

달래해장 밑반찬

김치
파김치

 

이렇게 깔끔하게 3가지 김치가 나옵니다.

역시 해장국 집에서는 김치 깍두기가 굉장히 중요한 걸 아실 겁니다. 

김치 깍두기 맛도 좋았습니다. 김치 깍두기 맛이 좋으면 맛집이라고 합니다.

한번 보겠습니다.

 

일단 저희는 가장 대표 메뉴인 해장국 하나 수육하나를 시켰습니다.

 

달래해장 모둠수육

달해해장 모듬수육

여러 가지 수육이 한 곳에 있어서 다양한 맛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국물도 시원해서 술과도 매우 잘 어울립니다.

어떤 고기는 야들야들하고 어떤 고기는 고소하고, 어떤 고기는 담백하고 합니다. 

매우 맛있었습니다.

 

 

달래해장 특해장국

달래해장 특해장국

특해장국에는 차돌박이 아롱사태 소고기 양지 선지 다양한 것을 먹어볼 수 있어서 시켰습니다. 

맛있습니다.  시원하고 역시 술과도 잘 어울리겠습니다. 먹으면서 술 잘 먹는 친구들이 있는데 여기 오면 좋아하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ㅋㅋㅋㅋ

 

 

해장국 수육

이렇게 한상이 차려집니다. 둘이 먹기에 충분합니다.

아주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술을 안 먹으려고 했는데 복분자주 하나 시켜서 같이 먹어봅니다.

 

달래해장 다먹음

이 사진으로 어땠는지를 대신 말씀드립니다. 복분자 김치 해장국 수육 할 것 없이 깔끔하게 다 먹어줍니다.

다음에도 술 생각이 나거나 수육이나 해장국 생각이 날 때 재방문하고 싶네요!!

 

여러분도 한번 방문해 보세요!